About. 돼지감자차
사람이라면 누구나 건강하게 살고 싶고 일정부분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건강상태가 달라지기도 하는데요.하지만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정보 중에서 어떤 것을 믿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자본이 따라오게 되어있고 따라서 본질이 흐려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에 어느정도 정보를 가려서 판별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매일 매일 정신 없는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로써는 이를 분간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건강한 라이프를 꿈꾸시는 독자님들을 위해 돼지 감자의 이점, 차 만들기,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 차
1. 당뇨에 좋다는 이눌린 정말일까?
2.나도 한번 차를 만들어 볼까?
3. 감자로 깍두기를?
1. 당뇨에 좋다는 이눌린 정말일까?
돼지 감자, 그 유래가 궁금하실텐데요. 이 음식은 소문에 의하면 돼지나 먹을 만큼 못생긴 감자라고해서 이름이 돼지감자라고 지어졌는데요. 실제로 멧돼지들이 농가로 내려와 감자를 먹는 만큼 어느정도 사실에 기반해 만들어진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이 음식의 또다른 이름은 뚱딴지로 생김새 때문에 오랫동안 미움을 받아왔던 것이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과연 우리의 뚱딴지는 정말 못생겨서 돼지나 먹을 만큼 쓸모없는 음식일까요~ 그건 아닙니다. 이 음식의 성분을 살펴보게 되면 엽산 칼륨 칼슘 이눌린등의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정말 돼지만 먹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음식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돼지감자차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엽산은 엄마들이 아이를 가졌을 때 많이 먹는 영양소 중 하나라고 하지요? 우리 몸 속에 대사 촉진도 도와주며 아이의 뇌가 원활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니깐요.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 사람에게는 엽산을 스스로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음식으로 먹거나 영양제등을 통해서 섭취해주셔야해요.
다음은 칼슘입니다. 칼슘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 처럼 우리 신체기관 중에 뼈와 관련이 깊은 영양소지요? 그래서 뼈가 부러졌을 때 칼슘을 꼭 먹어줘야 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칼슘의 기능은 거기서 끝일까요? 아니랍니다~ 칼슘의 역할 중 하나는 우리 몸속의 피를 굳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답니다.
이눌린이라는 성분에 대해서는 할말이 많은데요. 당뇨에 좋은 성분이라고 해서 한참 유행이었었지요? 특히 인슐린과 유사한 기능을 한다고해서 유행이었는데 사실 인슐린과는 다른 기능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몸속에 흡수가 잘 안된다고해서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혈당이 올라가지 않는다. 이런 정보들도 종종 있었는데요.
우리 몸에 음식이 조금이라도 들어간다는 것은 혈당이 조금이라도 올라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조금 더 건강하고 싶은 독자님들께서는 그 마음은 알겠지만 음식이라는 것은 만병통치약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의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렇지만 이눌린이 나쁜 성분은 아닌데요. 과도하게 사용되어 문제가 될 뿐 적절하게 사용되면 약이 되는 법이지요. 이눌린은 실제 프리바이오틱스의 재료로도 사용되는 영양소인데요.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기도하고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성분으로써 유익균이 우리 몸속에 장기간 거주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모양이 못생겨서 돼지감자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 칼슘 칼륨 이눌린 엽산 등의 성분이 들어가 있어요.
- 한가지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라는 거 너무 잘 알아요. 하지만 현대의학에서 사용하는 약조차도 아직 완전하다고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어떤 약을 먹었을 때 내가 몸이 아픈 특정 부위에만 약이 작용 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거든요. 따라서 어떤 음식을 만병통치약 처럼 말한다면 그것은 사기에 가까울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2. 나도 한번 차를 만들어볼까?
음식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는 바로 차를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 입니다. '차'하면 보통 어렵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는데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해서 어느때보다 차를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시중에서 파는 돼지감자차를 구매해서 먹어도 좋겠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잖아요?
만드는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우선 가까운 시장에서 말린 돼지감자를 구매해주셔야하는데요. 요즘에는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터라 클릭한번이면 딱히 고생하지 않아도 질 좋은 말린 돼지감자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다 준비되셨다면 이제 집에 있는 후라이팬을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후라이팬을 꺼낸 뒤 돼지감자를 넣고 약불로 살살 구워주시면 됩니다. 이때 유의하셔야 할 것이 우리는 차로 마실 것이기 때문에 기름은 넣지 않고 볶아 주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동시에 우리가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우리의 주재료가 타지 않도록 살살살 볶아주시는 것이 관건 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다 완성되었다면 이제 물을 한번 끓여 보실까요? 돼지감자 크기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으나 한두개 쯤을 컵에다 넣어주시고 뜨거운 물을 넣고 우러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간단하게 차만들기 완성! 차만들기 너무 쉽지 않나요? 물론 마음 같아서는 처음 돼지감자를 말리는 과정부터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지만
바쁜 우리들에게 있어 그렇게 까지 시간을 투자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다음 챕터에서는 식재료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께요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조금만 발상의 전환을 하면 쉽게 차를 마실 수 있어요.
-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전통적인 방법으로 드셔도 나쁘지 않답니다 ~^^
3. 감자로 깍두기를?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깍두긴대요.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그맛이 점점 여름이 다가오는 요즘 딱 어울리는 반찬이기도하지요. 돼지감자로 어떤 요리를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다가 찾아보니 '감자볶음'이런 것만 있을 줄 알았더니 깍두기를 만들어서 먹기도 하더라구요. 처음 보는 음식이긴 하지만 뭔가 보기만해도 군침이 돌아 독자님들께도 소개 할까합니다.
유튜버 광수엄마 건강요리님께서 깍두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주셨어요. 저도 조만간 한번 만들어 보아야겠네요~^^
함께 읽으면 좋을 건강정보 -
당화혈색소 정상수치는 어떻게 될까?
함께 읽으면 좋을 건강정보 -
눈에 난 다래끼 빨리 없애고 싶을때
...
...
'건강과 삶 > 영양과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세미차 작두콩차 효능 미세먼지 난리인 요즘에 좋아요. (0) | 2021.05.25 |
---|---|
보리차 둥글레차 효능 물대신 한번 먹어볼까? (0) | 2021.05.24 |
여주 효능이 좋다던데 먹어도 될까? (0) | 2021.05.21 |
우엉차 연근차 효능 색다르게 즐겨 보시는 건 어때요? (0) | 2021.05.20 |
브라질 너트 캐슈넛 효능 견과류는 꼭 먹어줘야해요. (0) | 2021.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