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삶

배가 꾸륵꾸륵 아픈데 안나올 때 변비 직빵엔 뭐가 좋을까?


배가 꾸륵꾸륵

About. 변비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아침에 기분좋게 일어나서 어느 시점이 되면 배가 살살살 아파오면서 화장실에 달려게 되는데요. 오늘은 좋은 신호일까? 기대감에 화장실에 달려가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다면  이내 기분이 안좋아집니다. 벌써 3일째 화장실에 못가고 계신가요?

 

보조제등을 먹어보았는데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면 근본적인 방법에 대해 고민해봐야 할 텐데요. 독자님께서도 본질을 알게되면 더 건강한 삶에 더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독자님들을 위해 질환의 원인 변비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개선법 순서로 내용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        목       차


1. 몸에 좋다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도 개선이 안되는 이유



2. 어떤 음식이 변비를 일으킬까? 



3. 기억하자 섬유질.

 

1. 몸에 좋다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도 개선이 안되는 이유

 요즘 프로바이오틱스가 참 핫 하지요? 우리의 장 속에는 미생물들이 살고 그 미생물들이 우리 몸에서 작용하는 원리에 따라 우리의 건강이 좌우되다보니 장내유산균을 먹어주는 것은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질건강이 망가질 경우에는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비롯한 각종 여성질환에 걸릴 수 있어 관리가 꼭 필요한 법이지요. 하지만 유산균을 먹는다고 해서 장내 건강이 자연스럽게 좋아 질 수 는 없는데요.

 

연두색 냉 계속나올 때는 트리코모나스 질염 의심해보세요.

About. 트리코모나스 질염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는 신체기관 '질' 때로는 말썽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우리에게 있어 기쁨을 안겨주기도하는 고마운 신체기

balagan.tistory.com

 

그 이유는 유산균을 생명체로 보면 간단히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사람이 음식을 먹듯 유산균 또한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몸속에 들어 있어야 활발하게 서식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많은 현대인들의 식습관을 보면 대체로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중점으로 식단이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 유익균이 가장 싫어하는 식단 중에 하나가 바로 이런 정크 푸드 위주의 식습관 입니다. 따라서 유익균이 좋아하는 야채나 채소 호두같은 견과류 및 베리류등을 많이 드셔야해요. 또한 운동도 필수적으로 하셔야하고요.

 

 

 이처럼 생활습관에 기인해 변비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 신체기관에 문제가 있어 단순한 증상만을 갖고 쉽게 식습관 문제 때문만이라고 단정해서는 안되는데요. 특히 직장 출구 폐쇄증  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변이 나오기가 어렵지요. 뿐만 아니라 특정 식품등은 변비를 유발 시키기도 하니 내가 어떤 음식을 너무 과도하게 먹지는 않았는지도 살펴봐주시면 개선에 있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가장 필요한 건 증상이 몇주간 계속 된다면 한번쯤 다른 질환의 여부에 대해서도 의심을 해보셔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병원에 가실 때 무조건 약처방 해주는 병원보다는 환자가 마음 편하게 질문 할 수 있고 친절하게 답변 받을 수 있는 병원에 가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많은 의사선생님들께서 좋으신 분들이 많지만 가끔 약만 처방해주시는 선생님 말만 따르다보면 근본적인 원인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챕터 2에서는 생활습관 개선 측면에 있어 어떤 음식이 변비를 유발하고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유산균은 분명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지만 만병통치약은 아니에요

 

 -  배가 꾸룩꾸룩 아프지만 변이 나오지 않는 변비, 생활 습관의 문제에 의해 발생 할 수 도 있지만 신체기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 할 수 있어요.

 

 - 증상이 생겼을 때는 다양하게 물어가는게 좋아요.

 

만성 변비 직빵

 

2. 어떤 음식이  변비를 일으킬까?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이 신체기관이나 기타 질환에 의해 결과물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생활 습관의 개선을 통해 건강해지실 차례인데요. 어떤 증상이 더 이상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은 악화시키는 원인을 제거 하는데 있는데요 변비 직빵엔 무조건 남들 따라서 몸에 좋다는 음식 먹거나 좋다는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제거 해 나가시는 것이 중요하죠.

 

 때문에 몸에 해로운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께요. 먼저 술, 술이 몸에 안좋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구체적으로 어디에 어떻게 작용하시는 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술은 대장암에도 취약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장내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자체를 둔화시키기 때문에 변비가 심하신 분들이라면 드시는 양을 점차적으로 줄여보시거나 기타 대용음료로 대체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커피에요. 가끔 어떤 분들께서는 커피는 수분인데 왜 커피가 변비의 원인이 되는지 이해가 안가신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 이유는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 자주가게 되는 경향이 있어요 .바로 카페인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변비가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생각 해보면 변비는 변에 적절한 수분기가 없어 발생하거든요. 따라서 변비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커피의 양을 줄여주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독자님들께서도 아실 것 같은 감, 감도 카페인과 같은 원리로 변비를 발생 시킬 수 있는 음식인데요. 타닌 성분이 많은 편이라 장 속에 수분기가 없어져 결과적으로 변비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챕터 2에서는 변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마지막 챕터 3에서는 독자님들이 궁금하셨을 변비에 좋은 음식과 운동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할께요.~^ㅡ^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혹은 증상을 오래 보이지 않아 생활습관의 문제라고 판단이 드셨다면 해로운 음식을 드시지 않는 것 부터 시작해주세요.

 

 - 대표적인 음식에는 술, 커피, 감등이 있는데 이외에 이뇨작용을 하는 음식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변비가 악화될 수 있어 유의해주세요.

 

3. 기억하자 섬유질.

 변비에 효과적인 음식의 핵심은 결국 섬유질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섬유질은 우리 몸에서 유해한 물질을 배출하는 성분으로서 동물성 식품보다는 식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주로 녹색 채소와 콩 그리고 과일등에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브로콜리, 당근,푸룬,사과 등을 적절히 드실 경우에 변비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드시 운동과 병행해 주셔야 하는데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운동을 적절히 해주지 않는다면 결국 비만이 축적 되어 인슐린의 활동을 방해하는등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에게 있어 가장 큰 고민은 운동할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걷기나 달리기등을 통해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TV도보고 싶고 나만의 여가를 갖고 싶은 법이지요.

 

 따라서 현실적으로 독자님들께서 여가도 즐기며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가 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메티컬티비에서 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법을 제작해주셨더라구요. 독자님과 나누면 도움이 될 것 같아 함께 공유합니다.

 

 

요가 다이어트 등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을 건강정보 -
질 입구가 계속 따갑다면 칸디다성 질염을 의심해보세요

 

칸다디성 질염 질입구 따가움 가려움이 반복되면 의심해보세요.

About. 칸다디성 질염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여성이라면 신경 쓸수 밖에 없는 Y존,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지 않으면 세균에 노출 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질염은 여성

balagan.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을  영양 정보 -
천국과 지옥을 오간다는 두리안 혹시 드셔보셨나요?
 

두리안 효능 천국과 지옥의 과일이야기

About. 두리안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불과 10년전만해도 입소문으로만 들었던 과일로 매스컴에 나오거나 TV 프로그램에 나오게 되면 '저 과일은 과연 어떤 맛일까?'하고 많이 궁금했었는

balagan.tistory.com

 

 


방문자

전체: 오늘:3 어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