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삶

외음부곤지름은 남자 여자 성병 증상인 걸까?


외음부곤지름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외음부곤지름을 주제로 독자님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려고하는데요. 혹시 독자님들은 곤지름이라는 용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네~ 곤지암이라는 단어는 들은적이 있으셔도 아직 들으신적이 없으시다구요? 네~ 용어가 조금 생소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모르고 계신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오돌토돌' 로션을 바르다 보니 느껴지는 달라진 내 피부 통증은 없어 그냥 지나갔는데 몇일 지나고 보니 그대로 셨다구요? 하지만 자칫 방치한다면 추후에 질병이 번지게 되어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독자님들을 위해서 해당 질병이 어떤 질병인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담아 이야기를 만들어 봤어요~^^  이야기 시작해 볼께요~^^

 

 

  ■        목       차


1. 어느날 갑자기 소중한 그곳에 생긴 그 것



2. 예방과 치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3.이제는 이별하고 싶은 그대여

 

1. 어느날 갑자기 소중한 그곳에 생긴 그것

 

 최근 봄이 되면서 예쁜 벚꽃도 피고 덕분에 밖에 나가게 되는일이 잦아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사람이 없는 시간 때에 잠깐 근처 공원을 돌며 벚꽃 구경을 하고 왔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백신도 접종중에 있고 덕분에 주위만 둘러보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만남을 갖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에 곤지름이 발생 할 확률 또한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곤지름은 쉽게 말해 '성병성 사마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말로 '성기 사마귀'라고 불리기도 하요. (영어로는 콘딜로마) 아마 독자님들 대부분은 HPV라고 들어 보신적이 있으실거에요~ 바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사를 맞기 전에 바로 hpv가 감염 되었는지 아닌지에 대해 검사를 한 뒤 주사를 맞기도 하는데 여기서의 hpv가 그 바이러스가 맞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질환은 바로 유두종 바이러스라고도 불리는 이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생기는 것 이지요. 

 

 

 이 질환의 특징은 여성보다 남성 환자의 수가 더 많고 전염율이 무척 높고 재발율이 높으며 여성이 남성보다 질환에 걸렸을 때  신체 구조적인 이유 때문에 질병이 확산 될 가능성이 있어 더 취약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외음부의 전반적인 부분에 통트러서 생길 수 있고 동글동글한 알맹이 모양이나 쌀알 같은 모양으로 나게 됩니다. 

 

많은 경우 이 질환에 걸리게 되는 이유는 성관계로 인해서 질환에 걸리지만 그외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으로 인해 전염 될 수 있답니다. 작지만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문제가 없는지 살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 조그마한  성기 사마귀가 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일반인들은 겉에 있는 모양만 갖고 혼자서 정확하게 어떤 질환에 걸렸는지 파악하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하니 혼자서 고민하시기 보다는 병원에 가셔서 의사 선생님과 함께 상담을 해보시면 금방 어떤 질병인지 확인 하실 수 있으세요.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요즘 처럼 접촉이 잦아지는 시기에 많이 걸리게 되는 질병이에요.

 

 

 

 - 외부만 관찰해서 쉽게 진단 할 수 있는 질환이 아니에요.

 

 

 

 - 전염이 잘되는 질환이어서 꼭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판단하세요

 

 

 

2. 예방과 치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내용을 들으니 걱정부터 앞서시는게 사실일거에요. 어제 관계를 맺었는데 혹시 '내 몸에 이상이 생기지는 않을지' 혹은 '오늘 아침 일어났을 때 머리가 아팠는데 그 때문인지' 하는 걱정들이지요. 하지만 성병의 일종이라고 해도 에이즈처럼 심각한 질병이라기 보다는 치료를 통해서 완치 될 수 있는 질병이고  대부분은 괜찮으실 테니 우선은 마음 가라앉히시구요.  

 

앞으로 성기 사마귀를 어떻게 예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봐요. 잠깐 생각해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쉬운 방법으로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는데요. HPV가 원인이 되어 생기는 경부암의 경우에 주사를 맞음으로써 예방 할 수 있는대요.

 

 

조금 더 디테일하게 말씀드리자면 6번과 11번 바이러스와 연관되어 있는 백신을 맞음으로써 손쉽게  예방을 할 수 있답니다. 남성 분들이시라면 여자친구에게 성병을 옮기지 않을 수 있다는 이점에 더해 자신의 건강 또한 함께 챙기실 수있겠죠? 또한 톡톡 증상이 괜찮은지 살펴본다는게 한 번 그리고 두 번 반복되고 나면  증상이 심해 질 수 있으니 주의 하시구요. 

 

 

 

 그렇다면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질 까요?  주로 약물과 레이저 두가지 방법이 많이 사용이 되는데 어떤 방법이 더 좋다기 보다는 각각의 특징에 맞게 사용되는데요 먼저 약물 치료의 경우 외음부의 전반적인 영역에 '성기 사마귀'가 퍼져있고 진행 상태가 초기인 경우 사용 되기 좋고  반대로 레이저의 경우 질병이 외음부의 일부분에 국한되고 크기가 클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성기 사마귀를 얼리는 냉동 요법을 사용하기도하는데 '나는 이런 치료를 받아야지~!'하고 혼자 결정하시기 보다는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성기 사마귀는 약을먹거나 수술을 받는등의 방법으로 완치 될 수 있어요. 너무 걱정마세요.

 

 

 - 외음부를 지나치게 만지게 될 경우 더 심해 질 수 있어요.

 

 

 

 - 약물 ,레이져,냉동치료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어요.

 

 

3. 이제는 이별하고 싶은 그대여.

 

 

 이렇게 치료까지 받으셨다면 아마 대부분의 분들은 더 이상 이 지긋지긋한 질환과 함께하고 싶지 않으실거에요. 하지만 수술로 제거 했다고해도 수술자체가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 재발을 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1차적인 원인인 바이러스가 없어야 더이상 같은 상황이 반복되지 않을 수 있기에 관련 백신을 꼭 접종하시고 치료 후  한해 동안은 혹시 재발을 하지는 않았는지 자신의 몸을 관찰하거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많은 분들께서 가장 궁금하셔하는 내용 중에 하나가 치료 후 언제 부터 성관계를 맺을 수 있는지 그 기간에 관한 질문이 었어요. 이에 관한 내용을 '남성정보모아'의  의사선생님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신 내용이 있어 도움이 되실거 같아 영상 가져와봤습니다~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생활 정보 - 밤늦게 피임약이 필요하다고 생각 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응급실 사후피임약 가격 약국에 달려가기 전 반드시 아셔야 할 것들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응급실 사후피임약 가격과 피임관련된 정보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관계 중 의도치 않게 원하지 않던 일이 벌어지는 경우가 있기 마련

balagan.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을 건강 정보 - 너무 피곤했나? 내 얼굴에 다래끼가 낫을 때 빨리 낫는 방법
 

다래끼 빨리 낫는법과 초기증상 원인을 알면 금새 나을 수 있다.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눈 다래끼 빨리 낫는법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합니다.당시 잠을 적게 자면 성적이 잘나온다는 말을 철썩 같이 믿고 공부를 했던 성장해커였습니

balagan.tistory.com

 


방문자

전체: 오늘:3 어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