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삶

음모 간지러움 몸 속에 숨어 있던 사면발니 때문일까?


음모 간지러움

 

About. 음모 간지러움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보통 다른 사람들에게 어딘가 가렵다라고 하면 이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겪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고 심하게 가려울 경우 너무 긁어서 피가 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가려움증에는 여러 원인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라는 벌레로 인해 가려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별거 아니겠지' 하고 가볍게 생각한다면  심할 경우 몸에 멍이 들 수도 있는데요. 특히 이 질환은 나 뿐만 아니라 성관계를 맺은 배우자나 애인등에도 영향을 미치거나 받을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마냥 쉽게 생각할 질환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질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몸에 도움이 되라고 한 행동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질병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원인,증상 그리고 치료법 순으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        목       차


1. 내 몸에 사는 '이'가 원인이라고요?



2. 오늘도 간지러움 때문에 밤을 설쳤네.



3. 로션 하나로 간단하게 치료 할 수 있어요.

 

1. 내 몸에 사는 '이'가 원인이라고요?

 

 프티루스 푸비스, 사면발이 증후군이 생겼을 때 간지러움의 원인이 되는 사면발니의 또 다른 이름인데요. 기생동물의 일종인 사면발이는 이의 일종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머릿니와는 친척뻘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 질환에 걸리게 되면 간지러운 이유는 음모 부분에 서식하면서 우리의 피를 빨어먹기 때문에 간지러움이 심하게 느껴지게 되는데요. 

 

가려운 부위를 잘 관찰해보시면 좁쌀처럼 조그만 곤충이 기어다니는 것을 쉽게 관찰 할 수 있는데요. 어렸을 적에 머릿니 때문에 고생해보셨던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깨끗하게 씻어도 알이 고정된 상태로 달라 붙어 있어 잘 없어지지 않고 워낙 번식률이 좋아서 잡아도 또 생기고 잡아도 또 생기고 하는 현상이 반복되었지요.  

 

 

 위생과도 관련있는 질환이지만 주로 사람들에게는 성관계를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부분만 강조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사면 발니'라는 개체가 우리 몸에서 기생하는 생물이라는 점을 생각 해봤을 때 성관계라는 사람과 사람간의 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다른 경로를 통해서도 노출 될 수 있는 것이죠.

 

 '기생생물'이라는 특징 때문에 감염 된 사람이 사용 했던 물건을 비감염자가 사용했을 경우 충분히 노출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특히 가족끼리 사용하는 수건이라던가 대중 목욕탕등에서 사용하는 수건, 호텔에서 누군가 사용했던 침구류가 깨끗하게 세탁되지 않은 경우 성관계를 맺지 않은 경우라도 쉽게 노출 될 수 있어요.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프티루스 푸비스와 사면발니는 같은 말이에요.

 

 

 -  위생,성관계,접촉등이 원인이 되는 질환이에요.

사면발니

 

2. 오늘도 간지러움 때문에 밤을 설쳤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증상이 있을 까요? 사면발이 증후군의 경우 '이'가 예민한 부위에 서식하기 때문에 다른 질환과 비교했을 때 조금 더 민감한 질환이 아닐 수 없는데요. 가정이 아니라 밖에 나오게 되면 쉽게 긁을 수도 없어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되지요. 특히  '사면발니'가 우리 몸에 서식하게 될 경우  초기에는 눈에 잘 관찰 되지 않는 유충 상태로 서식하기 때문에 단순한 가려움 정도로만 생각 할 수 있는데요.

 

 이게 긁다보면 잠깐동안은 가려움이 해소 될 수도 있겠지만  피부가 상처를 입게 되어 심하게는 2차감염에 걸리게 될 수 있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몇 주 지나게 되면 점차적으로 크기가 커져감에 따라 검은색의 벌레가 관찰되는데요. 의사 분들께서  '사면발이 증후군'을 진단하실 때 진단하는 지표도  이 벌레들을 보고 판단하게 됩니다.

 

 

 생물이 번식하고 있다는 의미는 곧 그들의 식량으로 삼은 먹이가 풍족하다는 의미로 볼 수 잇는데요. 그들의 먹이인 우리의 피가 그들의 입속으로 들어갔다면 우리 몸에서는 어떤 현상이 벌어지게 될까요? 모기가 물은 것 처럼 가벼운 증상으로 그치면 좋겠지만 그들이 남겨둔 자국이 우리 몸에  남아 멍자국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때 부터는 간지러움이 너무 심해서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거나 생활에 있어 큰 지장을 주곤하지요.

 

 하지만 아직 몸에서 검은색의 작은벌레가 관찰 되지 않는다고 했을 때 섣불리 '사면발이 증후군'이라고 단정 짓기에는 간지러움증을 유발 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이 있는데요. 특히 여성 분들의 경우에는 질염이나 완경 혹은 생리대 등의 이유로도 음부부분이 간지러울 수 있고  남성분들의 경우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될 경우 간지러울 수 있고 남성 여성 모두 외음부 곤지름으로 인해서 간지러움증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외음부곤지름은 남자 여자 성병 증상인 걸까?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외음부곤지름을 주제로 독자님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려고하는데요. 혹시 독자님들은 곤지름이라는 용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네~ 곤지암

balagan.tistory.com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처음에는 잘 눈에 보이지 않아 원인을 잘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  어떤 증상이 있다면 그에 해당되는 수많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로션 하나로 간단하게 치료 할 수 있어요.

 

  의료 기술이 많이 발달하지 않던 과거에는 머릿니가 생겼을 때 삭발을 하곤 했었는데요. 과거에는 사면발니 또한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해결을 했답니다. 바로 왁싱을 통해서인데요. 그들이 서식할 수있는 공간자체를 제거 해버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그만큼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 수 없지요. 위생적인 관점에 있어서도 훨씬 더 깔끔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단순히 '이' 때문에 왁싱하는 것이 꺼려지는 분들에게는 다소 곤혹스러운 일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요즘에는  그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어졌어요.  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난 뒤 약을 처방 받으실 수 있으신데요. 다행히 바르기 쉬운 로션형태로  약을 바르면 쉽게 치료가 가능해져서 단군이래 가장 손쉽게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르는 방법 또한 무척 간단하답니다~^^

 

 

 앞서 설명드리면서 과거에 유행했었던 '옴'에 대해서 말씀드렸었는데요. 그 당시 질환이 심하게 유행했어서 몸이 조금이라도 간지러우면 '나도 옴 아니야?'하고 걱정하곤 했었지요. 이 질환 또한  침구류등을 통해서 전염되기 쉬운 질환이기에 참고하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피부의 모든 것'의 의사선생님이 잘 정리해주신 내용을 첨부했습니다~^^  오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옴 증상

 

함께 읽으면 좋을 생활 정보-
자궁 경부암 주사 얼마 정도 할까?
 

자궁경부암 검사 무료대상일까? 주사 가격과 증상까지 알려드려요.

About. 자궁경부암 검사 무료대상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여성분들이시라면 일정한 나이가 되면 자궁경부암 검사 무료대상이 되시는대요. 하지만 구체적 연령이 언제인지를 잘 모르는 분

balagan.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을 영양 정보-
내 몸에 맞은 비타민 D , 주사를 맞을까? 영양제를 먹을까?
 

비타민디 효능 주사와 영양제 비교 할때 둘 중 어떤게 좋을까?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비타민디 효능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몸을 활발하게 움직여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와 동시에 충분한 영양분이

balagan.tistory.com


방문자

전체: 오늘:3 어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