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삶

보이차끓이는법 효능 커피대신 차를 마시는 건 어떨까?


보이차끓이는법

 

 About. 보이차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보이차 효능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점심시간이나 아침 때 출근을 하면 습관처럼 입에 대는 것이 바로 커피인데요. 커피를 마시며 아직 깨지 않은 잠을 커피의 힘을 빌려서 이겨보려는 목적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가 커피를 입에 대는 것은 잠을 깨려는 목적자체도 있지만 커피 자체가 무척 달기 때문입니다. 엄밀히 말하차면 커피 자체가 달다기 보다는 커피에 들어 있는 설탕이 커피에서 단맛을 나도록 도와주어 커피에 손이 갈 수 밖에 없도록 유도하는데요. 사람들이 선호하는 커피가 블랙커피 보다는 믹스커피를 선호하는 모습을 보면 

 

아~! 사람들이 커피를 주로 설탕 맛에 먹는 구나 하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 수 있는데요. 맛은 달달하지만 그만큼 부작용이 있어 저는 커피보다는 따끈한 보이차 한 잔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목         차

1. 믹스커피 부작용


2. 보이차 효능


3. 보이차 끓이는 법


4. 요약& 마무리

 

1. 믹스커피 부작용

 

 남자들이 많은 곳에서 근무를 하게 된 적이 있었는데 가끔 커피를 타오라고 지시를 받은 적이 있었어요. 일반적으로 집에서 커피를 마셨을 때는 종이컵에 믹스커피를 넣은 뒤 종이컵의 2/3양 만큼 물을 채웠었는데요.

 

그 곳에서는 많은 분들이 종이컵의 1/3정보만 넣고 먹어서 정말 깜짝 놀랐더라죠 그냥 먹어도 부작용이 많은 믹스커피인데 그 분들은 매일 하루에 2~3잔씩 반복해서 먹으니 밤에 과연 잠은 올지 병에 걸리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더라구요~ 믹스커피를 많이 먹게 되면 어떤 부작용이 있냐면요.

 

 

1. 설탕이 전체 중량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망가트릴 수 있는데요. 최근 장은 제 2의 뇌라고 불릴 만큼 관심을 많이 받는 신체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 인데요. 하지만 장내 유산균 또한 그들이 좋아하는 좋아하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좀 더 장 속에서 오랫동안 생존 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장내유산균은 어떤 음식을 좋아 할 까요? 먹는 것이 우리 자신이 된다는 말처럼 설탕섭취를 줄이고 장내유익균을 위한 생태계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설탕을 많이 먹게 되면 혈당이 올라가게 되는데요. 높은 혈당은 곧 당뇨로 이어 질 수 있는 위험성을 갖고 있지요. 또한 혈중이 높게 되면 소변이 자주 마렵게 되고 목이 자주 마르고 시야가 흐려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설탕이 많이 함유된 믹스커피의 경우 접근성도 좋고 잠을 깬다는 명목하에 자주 마시게되는 경향이 있어 주의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보이차 효능

 

 반면 보이차에는 설탕이 전혀 들어가 있지않을 뿐만 아니라 카페인 함량도 무척 적어 카페인이 많이들어있는 커피에 비해  몸에 이로운 음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이차는 중국에 있는 소수민족들이 먹던 차인데요. 중국산하면 뭔가 꺼려지는 마음이 있지만 그래도 정통 보이차를 맛보고 싶다면 중국 운남성에서 자라난 보이차를 맛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이차의 효능은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어요.

 

 

 첫번째 보이차는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효과 뿐만아니라 변비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보이차에 많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갈산은 보이차에 녹차보다 10배나 넘는 양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보이차를 우려서 자주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 보이차는 몸의 노화를 지연지켜주는데요. 그 이유는 보이차에 우리 몸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가  보이차에 들어있는 산화성분으로 인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보이차 부작용은 없을까요???

 

 물론 보이차도 음식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물론 심각한 부작용은 없지만 철분제를 복용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보이차를 많이 먹게 되면 탄신 성분이 있어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빈혈이나 골다공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서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보이차 끓이는법

 

 보이차는 어떻게 끓이면 좋을까요? 보이차도 기본적으로 차(tea)이기 때문에  카페인이 함유 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숙성되지 않은 보이차 잎에는 많은 양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요 보이차를 마실 때는 카페인을 조금 이라도 더 줄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세차과정'이라는 것을 거치게 되는데요.

 

차를 우릴 때 차를 우린지 30초되는 시점 까지가 카페인이 가장 많이 나오는 시점이기 때문에 30초 되는 시점까지 물을 우린 뒤 버리고 다시 뜨거운 물을 부어 차를 우려서 드시면 된답니다~^^ 

 

 

4. 요약  &  마무리

네~ 오늘은 믹스커피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보이차 끓이는 법 그리고 보이차 효능을 살펴보았는데요. 간단히 요약하자면

 

 

1.믹스커피의 절반은 설탕이다 설탕이외에 프림도 포함되어있으니 사실상 믹스커피는 설탕이다.

 

 

 

2.보이차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지만 적은 양이 들어있어 커피보다 낫다.

 

 

3.보이차를 마실 때는 2번째 우린 물로 마신다.

 

 

이렇게 요약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 까지구요. 내일 웃음가득한 얼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해요~^^

 

 

 

 


방문자

전체: 오늘:3 어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