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삶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 미국에서는 이미 유명하다는 차 쉽게 만들기


콤부차 효능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콤부차 효능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해요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BTS 맴버 중 한명이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해  언급함에 따라 매출이 부쩍 올랐다는 기사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도 그 기사를 보고 무척 놀랐는데요. 저번달과 비교했을 때 무려 8배나 매출이 증가 했다고 하는데 그 회사 입장에서는 뜻밖의 호재를 만나게 된 것이니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 수 밖에 없죠.

 

연예인의 파급력이란 정말 대단합니다. 저도 차를 좋아해서 국화차나 오셜록에서 파는 차들을 많이 사서 우려먹곤 했는데요. 일에 치여서 바쁘게만 살다보니 이런 새로운 차가 나와있다는 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요 차는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을까요? 자~ 같이 알아보러 가시죠~!

 

 

 

 

 

  ■        목       차


1. 역사 깊은 그 차(tea), 어떤 차이기에 많이 먹는걸까?



2. 효능과 부작용 딱 그 중간에서



3.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요.

 

1. 역사 깊은 그 차(tea), 어떤 차이기에 많이 먹는걸까?

 

 차는 커피와 함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료 중 하나 이지요. 마시는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건강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커피처럼 설탕이 많이 들어가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맛이 은은하다는 점이 차의 매력이죠. (생강차나 계피차같은 차를 생각하 실 수도 있겠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마시는 차와는 다른 종류입니다)  또한 커피를 마실 때 많은 분들이 카페인 걱정하시죠?

 

차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차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는 카페인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카페인의 양을 비교 할 때 폴리페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하는 것 이죠

 

 

 콤부차란 이렇게 몸에 좋은 성분을 담은 차에 한가지 핵심 재료를 넣어 팔방미인으로 만들어 준 차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재료는 무엇일까요? 바로 '스코비 효모균' 입니다. 저도 처음 들었을 때 다소 생소했었는데요. '차에 다른 것도 아니고 효모균이라니 된장도 아니고'라는 생각도 있었지만 이내 이 효모균이 발효를 하도록 도와 결과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만든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서  '어떻게 알고 차에 그렇게 좋은 걸 넣으려고 했을까?' 하는  놀라운 마음이 더 들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 있었기에 현재 저도 매일 아침마다 꾸준히 먹고 있는 중이거든요.  '콤보, 콤보 콤보차'이렇게 기억하셔도 좋겠습니다 ~^^  참 중요한 것을 빠뜨렸네요~ 녹차나 허브차 + 스코비와 설탕이 합쳐지면 차가 완성이 된답니다.

 

 

▶ 콤부차의 유래가 궁금해요

 

 차가 정확히 어디서 부터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아요.  혹시 독자님들은 진나라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요 진나라에서 만주지방에서 마셔왔던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중국을 통일 했던 황제 혹시 들어 보셨나요?  네~ 맞아요 진시황제 그는 평생을 살겠다는 신념 하나로 평생 살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는 음식을 찾았는데 전설에 따르면 진시황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차를 영생을 목적으로 마셨다고해요.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곰부차는 차를 베이스로 유산균이 합쳐진 차에요.

 

 -  만주 쪽에서 유래된 차로 알려져 있어요.

 

콤부차 효능

 

 

 

 

2. 효능과 부작용 그 중간에서 

 

 자~ 그럼 이번에는 콤부차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실거에요. 몸에 좋다고 그냥 먹기보다는 어떤 점이 몸에 좋은지 알아야 내 몸에 알맞게 먹을 수 있겠지요?

 

  <효 능>

 (1) 장내 미생물

 앞서 발효되어서 만들어진 '차'여서 유산균이 많이 들어가있다고 말씀드린바 있어요. 유산균은 왜 우리 몸에 좋은걸까요? 최근 장내 미생물에 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고 그 중요성에 대해 부각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심장에 제2의뇌라고 불려졌지만 최근 트렌드는 심장이 아니라 장이 우리 몸에 두번째 심장으로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한 사람의 장에 있는 변을 이식해서 치료하는 기법들도 나오고 있고요 꼭 장뿐만이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니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려하실 만 합니다

 

 (2) 독소 물질 배출

 소개 해드린 차에는 독소를 해독해 줄 수 있는 물질이 함유 되어있는데요. 이 중 글루크론산이라는 성분이 있어요. 우리 몸에는 꼭 나쁜 것을 먹지 않더라도  활동을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몸에 독소가 쌓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 성분은 신체에서도 만들어 지는 성분으로써 몸에서 우리몸에 나쁜 성분들을 해독하는 역할을 해요. 나쁜 성분들이 제거 된다면 지극히 당연한 현상으로써 노화의 원인인 독소가 사라짐으로써 우리몸에 노화가 늦게 찾아올 수밖에 없게 되는데요.물론 항상 운동도 병행하셔야 하는 것 잊지 않으셨지요?

 

 (3)  천식 예방

 혹시 천식 때문에 고생해보셨던 분들 계신가요? 저는 어렸을 때 천식으로 무척 고생을 많이 한 사람으로써 천식 흡입기를 갖고 다닌 적이 있어요. 입에다가 딱 대고 뿌리면 기관지에 약이 뿌려져서 증상을 완화시켜주던 것이 기억나는데요. 차에 테오필린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자연적으로 기관지가 건강할 수 있도록 도운다고해요. 매일 '쎄엑 쎄엑'하고 나는 소리가 지긋 지긋 하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부 작 용 및 주의사항>

   (1) 알코올

 제품마다 차이가 있긴하지만 기본적으로 콤부차는 발효된 차이기 때문에 발효되는 과정에 있어서 알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런점을 고려한 제품도 나와 있지만 이 부분을 숙지하지 않는다면 술에 취약하신 분들은 위험에 노출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임산부의 경우에는 더욱 유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설사

  앞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 되어 있다고 말씀드린바 있는데요. 몸에 프로바이오틱스가 맞는 분들도 계시지만  분명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카제인 나트륨이나 유당에을 분해시키지 못하시는 분들은 유산균을 먹으면 오히려 설사를 하거나 몸에 이상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분들은  유익균을 먹는 양을 조금 줄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 양을 줄였는데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 할 때에 장기적으로 몸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그럴땐 유익균이라고 할지라도 먹지 않는 것이 오히려 몸에 도움이 됩니다.

 

 

 

 

▶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콤부차는 장내 미생물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고 유해 물질을 내보내고 천식을 예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해요.

 

 

 - 알콜 성분이 있고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 있으니 이러한 성분에 취약하신 분들은 드시는 것 을  자제해주세요.

 

 


3.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스코비만 있다면 집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콤부차 만들기를 시도할 수 있는데요.  스코비라 하시니 외국 재료니 어떻게 구매 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걱정 전혀 하실 필요가 없는게 이미 시중에 재료가 널리 판매 되고 있어서 온라인에서 살 수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제가 글로 설명해드리는 것 보다 영상으로 보시는 편이 이해도 빠르실 것 같아 준비해 왔어요~^^  그럼 내일도 더 알차고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해요!

 

 

 

 

 

 

 


방문자

전체: 오늘:3 어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