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삶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자소서 취업을 도와주는 유용한 툴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

About.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취업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는 취준생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19 때문이라도 취업시장이 얼어 붙어 취업이 어려워진 상황인데요. 이럴 때 일수록 중요한 것은 좌절하고 쓰러지는 것이 아니라 남들은 지쳐있을 때 기회를 찾아 나아가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를 소개하며  함께 제공 되는 취업성공 틀을 함께 소개 해볼까 합니다. 힘든 시간 이시겠지만 아무 쪼록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해서 앞으로 나아가 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공백이라는 것은 고통이기도 하지만 다른 측면에서는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계기이기도 하니 위기 속에서 위협만을 보시는 것이 아니라 기회를 볼 수 있으셨으면 하는 마음 입니다.

 

 

 

 


■  목  차

1.  잡 코리아를 소개 합니다.




2. 네이버에도 있는데 굳이 사용하는 이유는?




3. 열심히 노력하는 당신을 위해 응원합니다.~!


 

1.  잡 코리아를 소개 합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는 잡코리아를 이미 알고 계신 분도 계실거고 알지 못하는 분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정보라는 것은 균등하게 배분 되는 것은 아니라 누군가는 잡코리아에 대해 알지 못하는 분도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워낙 정보 과잉의 시대다 보니 어쩌면 당연한 일이기도 하죠 ~ 잡코리아는  쉽게 말해 취업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로써 독자님들의 취업을 돕기위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에요. 내가 지원하고자하는 기업의 연봉통계를 담고 있기도하고  지역별 직무별로 나누어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죠~

 

 

재미있는 기능중에 하나는 AI 면접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실전에서 면접을 보는 기분이랑은 조금 다르겠지만 직업별 기업별로 나누어 면접을 진행하는데요. 비록 유료 서비스이긴 하지만 10만원대 아래에서 구매해 면접을 대비 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기 괜찮은 서비스가 아닐까 싶어요. 저희가 오늘 주로 중점적으로 볼 메뉴는 바로 '취업 성공 툴'에 있는 메뉴들인데요. 이에 대한 내용은 2번째 챕터에서 다루도록 할께요~^^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2. 네이버에도 있는데 굳이 사용하는 이유는?

 

 

많은 분들께서 맞춤법 검사기 라는 키워드만 놓고 네이버에서 사용해도 되는데 왜 굳이 잡코리아에 들어와서 사용해야하나 하시는 생각을 하셨을 거에요. 하지만 취업 성공 틀 메뉴에는 잡코리아 자소서 뿐만아니라 취업에 도움이되는 메뉴가 한번에 같이 있어서 이리저리 웹사이트를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이 한번에 한 사이트에서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취준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시간, 불필요한 곳에 시간을 낭비해버리면 그만큼 체력이 소모될 수 밖에 없는데요. 체력이 소모되 버리면 내가 조금 더 유용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다른 곳에 소모해버려 그만큼 효용이 떨어 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말로 열번 하는 것 보다 제일 효율 적인 것은 눈으로 보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제가 영상을 하나 가져와 봤어요.  보시는 것 처럼 취업에 유용한 툴이 한 곳에 모여져 있지요? 이곳에서 자소서 작성하면서 틀린 맞춤법은 없는지 검사하고 내 학점은 정확히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 한 뒤 사진 크기도 적절하게 자르고 취업에 필요 한 서류들까지 한번에 뽑을 수 있으니 일석 삼조 , 그 이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네이버에서는 단순히 맞춤법 검사만을 할 수 있지만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 같아요 ^^

 

 

잡코리아 자소서

 

 

3. 열심히 노력하는 당신을 위해 응원합니다.~!

 

 

 사실 저도 취직하기 까지 많은 과정을 겪었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코로나 19가 발생하기 이전에 운이 좋게 취업했고 따라서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고통이 어느 정도 일지는 제가 잘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도 재수 삼수를 하며 남들보다 늦게 대학을 가게 되었고 어찌어찌해서 군대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늦게 가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남들이 보기에는 '늦었다. 고생하겠다'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많았지만 저는 제 자신이 세운 기준에 집중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군대에서 어린 친구들이 반말하면 기분이 나쁘지 않겠느냐' 하는 반응에 오히려 저는 나이를 넘어서 인간대 인간으로 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오히려 그러한 점이 군대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해 더 원만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동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약 제가 다른 사람들의 기준에 맞춰서 세상을 바라보았다면 저는 과연 알차게 군생활을 하고 재수 삼수 그 모든 과정을 이겨 낼 수 있었을까요? 어떻게 보면 너무 뻔한 말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세상은 자기 자신이 인식하는 대로 구성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내 인식을 조금 달리하면 세상이 조금 다르게 보이고 조금 다르게 바라본 세상속에서 위기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동시에 위기와 기회가 동시에 붙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어요.  왜냐하면 한쪽 측면을 잃는 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다른 측면을 얻는 것과 같은 말이기도 하니깐요. 그리고 결국 세상을 보고 느낀다는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감각기관에의한 결과 인 것이지 본질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니깐요.

 

 

 

 그러니 제가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현재 상황에 너무 좌절하시지 말고 꾸준히 준비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늦었다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온 국민이 겪고 있는 위기 상황이기도하고 관점을 바꾸고 나면 지금껏 독자님들을에게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할 거에요. 이번의 공백이 관점을 바꾸어 오히려 독자님을 더 나은 길로 갈 수 있도록 만들 계기가 될 수도 있구요~ 실

 

력을 쌓을 기회가 될 수도 있구요~ 그래도 고생하고 계시리라는 마음 잘 압니다. 하지만 노력의 끝에 꼭 결실이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그러니 조금만 더 파이팅 하시고 나아가시길 기도드려요. 응원합니다 ~! 파이팅~!

 

 

 

 

함께 읽으면 좋을 생활정보-
공무원 채용신체 검사 받기 위해 뭘 준비해가야 할까?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금식 준비물 병원등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내가 다니고자 하는 회사에서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회사에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를 받으라고 말씀하시죠~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취업도

balagan.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을 영양정보-
유명인들도 먹었다는 콤부차 3가지 효능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 미국에서는 이미 유명하다는 차 쉽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성장해커입니다. 오늘은 콤부차 효능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해요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BTS 맴버 중 한명이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해 언급함에 따라 매출이 부쩍 올랐다는

balagan.tistory.com

 


방문자

전체: 오늘:3 어제:1